교육과정 | 강의명 | 토요일엔 나도 예술가(2기) | ||||
대상 | 초등학생 | 연령대 | 3학년~6학년 | |||
강의요일 | 토요일 | 강의시간 | 13:00~14:30(90분) | |||
프 로 그 램 소 개 | ||||||
강의개요 및 구성내용 | 강의 개요: 전시 중인 장서백, 브레드 어반 테일러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, 작가의 관점으로 바라보며 나만의 작품을 제작한다. 구성 내용: 균열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이야기하는 장서백 작가의 작품과 연계하여 균열과 같은 질감에 초점을 맞추어 관찰한 뒤 연상법으로 이미지를 상상해본다. 지구의 구조와 다양한 현상에서 영감을 얻는 브레드 어반 테일러 작가의 작품과 연계하여 지구의 현상에 대해 알아보고, 캐릭터와 과자와 같은 친근한 소재를 활용하여 학습한다. | |||||
강의준비물 | ||||||
회차별 학습과정 세부내용 | ||||||
회차 | 교육내용 | 비 고 | ||||
1 | 장서백 작가 전시 관람, 프로타주 기법으로 균열과 같은 질감 드로잉 제작 | 10월 5일 | ||||
2 | 브레드 어반 테일러 작가 탐구: 회화와 조형의 비교1 – 지구의 현상을 캐릭터화 하여 슈링클스로 키링 제작 | 10월 12일 | ||||
3 | 브레드 어반 테일러 전시 관람: 회화와 조형의 비교2 – 지구의 현상을 빵과 패스츄리 과자를 활용하여 조형물 제작 | 10월 19일 | ||||
4 | 조형성에 대한 탐구: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의 회화와 조각의 대결 토론 | 10월 26일 |
※ 매주 토요일 수업- 10/5, 10/12, 10/19, 10/26
※ 강의계획서와는 수업 내용이 일부 상이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.